advanced에서
count를 인티저로 놓고,
ch(FRAME)/ch(R_SF)에
floor(ch(TIME))을 빼면(DECI)
정수만 남게 됨. 리니어하게 움직이지 않음.
point() : 아래의 4가지 기능을 입력해야 함.
surface_node - "어디서 어떤 노드에서 정보를 불러오고 싶은지"
point_number "불러올 노드중 몇번 점?"
요구한 점에서 "어떤 속성의 값을 알고 싶은건지?"
"너가 말한 attribute 중 몇번 정보를 줄까?"
넷 다 각각 충족하지 못 했을 경우 -> 0
앞부분의 조건을 모두 충족 했고, 마지막까지 충족 했을 때, value 도출
키보드에서 T를 누르면 edit모드로 갈 수 있음.
S는 선택.
이렇게 편집한 곡선을 적용시키면 반동이 있는 시계의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.
이렇게 대망의 5강까지 완료!
6강의 OT를 들었다.
VEX_BUILDER .=. VEX
VEX = 후디니에서 코딩하기 위한 언어.
후디니가 node로 준비해주지 않은 무언가를 시각화하기 위해 VEX를 사용함.
사실 뭐가 뭔지는 모르겠지만, 일단 어렵고, 각각의 상황에서 효율적인 방식을 택하면 된다고 한다.
---
1. VEX 언어 기본 지식 <- 통으로 알아야 하고, 나머지는 조금씩 알아가도 괜찮음
2. Attribute wrangle
3. Attribute VOP
4. VOP & WRANGLE 비교
---
VEX 정보의 형태
숫자 : 0 1 2 3, 0.3, 3.15 ...
age : 뜻을 지닌 언어가 아닌, a g e 알파벳 조합 그 자체임
내장 기능
point()
length()
addpoint()
.
.
.
사용자 정의 기능
test funciton을 직접 정의
int ~~~
if~~~
-> 나중에 사용자가 재사용 가능
DATA-TYPE
int -정수
float -소수점을 가진 수
vector -크기와 방향을 가진 수. 그냥 세가지 정보를 한번에 가진 것.
혹은 두개, 네개의 정보를 한번에 가진 것.
A.y, B,z 이런식으로 함수랑 그 위치 불러옴
array -배열. 같은 data type의 변수를 늘어놓은 데이터 집계 유형
string -행렬. 가로줄 행(row), 세로줄 열(column).
...
오늘까지 한 이론 정리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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