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자 다 만들었다... 어쩌다 보니 3일에 걸쳐 만들었는데,
처음에는 이해를 못 해서 따라하기만 했는데 2일차부터는 조금씩 이해하기 시작했다.
완벽하게 따라하지는 못했지만, 진행 과정을 전부 정리하기에는 너무 방대하기에
일단 배운 부분에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한 노드를 정리하고자 한다.
정말 많이 쓰였던 노드들
merge
/합친다. 연결 순서에 따라 노드 구성도 바뀐다.
add
/주로 면/선을 만들 때 사용.
blast
/있는 노드 중에서 원하는
poly extrude
/면 만들기. extrude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.
facet
/면 (번호) 정리 기능
sort
/순서를 재배열해주는 노드. 점이 2개 있을 때 이전에는 blast로 분리해 merge 순서를 이용해 재배열하는 식이었다면, sort로 순서를 한번에 바꿀 수 있었다. facet과의 차이는.. 사실 잘 모르겠다.
노드는 아니었지만 중요했던 개념
copy parameter
/
paste relative parameter(?)
/이 철자가 맞는지는 모르겠는데,
두께를 주는 방식
blast(사용할 선 불러옴)
/facet(선 정리)
/polyframe (consolidate points slow 선택 -> 선의 노멀 방향을 볼 수 있음)
/attributeWrangle (blast한 점들 중 방향이 반대인 것을 원래 위치로 돌려올 수 있음)
/add 로 만든 사각형과 연결하여 copy to point 생성
/skin
(면이 뒤집혔을 경우 reverse)
/facet으로 중복된 점 정리
'후디니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717_HOUDINI최초입문_5-2,3강,6-0강 (0) | 2023.07.18 |
---|---|
0717_HOUDINI최초입문_5-1,2강 (0) | 2023.07.17 |
0716_Houdini_최초입문 4강 (0) | 2023.07.17 |
0709_Houdini_최초입문 part 02 (0) | 2023.07.10 |
0704_Houdini_최초입문 part 01-02.5 (0) | 2023.07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