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후디니 스터디

0713_Houdini_최초입문 3강

by Tokkiri 2023. 7. 17.

의자 다 만들었다... 어쩌다 보니 3일에 걸쳐 만들었는데,

처음에는 이해를 못 해서 따라하기만 했는데 2일차부터는 조금씩 이해하기 시작했다.

 

완벽하게 따라하지는 못했지만, 진행 과정을 전부 정리하기에는 너무 방대하기에

일단 배운 부분에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한 노드를 정리하고자 한다.

 

정말 많이 쓰였던 노드들

merge

/합친다. 연결 순서에 따라 노드 구성도 바뀐다.

 

add

/주로 면/선을 만들 때 사용.

 

blast

/있는 노드 중에서 원하는 

poly extrude

/면 만들기. extrude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.

 

facet

/면 (번호) 정리 기능

 

sort

/순서를 재배열해주는 노드. 점이 2개 있을 때 이전에는 blast로 분리해 merge 순서를 이용해 재배열하는 식이었다면, sort로 순서를 한번에 바꿀 수 있었다. facet과의 차이는.. 사실 잘 모르겠다.

 

노드는 아니었지만 중요했던 개념

copy parameter

/

 

paste relative parameter(?)

/이 철자가 맞는지는 모르겠는데, 

 

두께를 주는 방식

blast(사용할 선 불러옴)

/facet(선 정리)

/polyframe (consolidate points slow 선택 -> 선의 노멀 방향을 볼 수 있음)

/attributeWrangle (blast한 점들 중 방향이 반대인 것을 원래 위치로 돌려올 수 있음)

/add 로 만든 사각형과 연결하여 copy to point 생성 

/skin

(면이 뒤집혔을 경우 reverse)

/facet으로 중복된 점 정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