후디니 스터디 3기에 가입해서 입문 강의를 듣기 시작했다.
원래는 part 3까지 들어야 하지만... 개인 일정으로 인해 part3의 딱 절반정도를 들었다.
최초 입문 강의 part 01-03의 학습 목표는
01. 3D 작업의 전반적인 흐름
02. 후디니 인터페이스 최소 이해
03. 지오메트리와 오브젝트 관계
04. 노드가 뭐고 어떻게 연결
05. 오브젝트 배치 + 노드 다뤄보기
06. 카메라 잡기
07. 렌더 세팅
08. 메테리얼
09. 라이팅
10. 렌더
이었는데, 얼추 렌더 세팅까지는 따라갔다.
일단 후디니를 처음 접해봤는데, 블렌더나 옥테인에서 노드를 자주 사용하다 후디니로 넘어오니 큰 무리는 없었다.
다만 조금 달랐던 점은, 노드를 타고 타고 들어간다는 점이나
>>모델링을 노드로 한다는 점이었다!<<
사실 시포디나 블렌더에서는 수치 입력보다는 감으로 착착착 하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런 모델링은 처음 해보니 캐드랑 비슷한 느낌이기도 하고 묘했다. 아무래도 나중에는 호환만 잘 된다면 후디니 내에서 모델링하기보다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모델링을 불러오는 식으로 활용할것 같은 예감이 든다.
특히 노드중에서도 Transform이나 Merge를 많이 사용했는데, 노드만 지우면 원형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게 괜찮아보였다.
렌더까지 강의를 못 들어 결과물이 없으니 아쉬웠다.. 얼른 해서 업로드해야지
'후디니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717_HOUDINI최초입문_5-2,3강,6-0강 (0) | 2023.07.18 |
---|---|
0717_HOUDINI최초입문_5-1,2강 (0) | 2023.07.17 |
0716_Houdini_최초입문 4강 (0) | 2023.07.17 |
0713_Houdini_최초입문 3강 (0) | 2023.07.17 |
0709_Houdini_최초입문 part 02 (0) | 2023.07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