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트워크 창에서 p를 누르면 한 스크린에서 parameter 볼 수 있음.
add
/copy and transform
-> array 처럼 원하는 규칙대로 배열이 가능하다.
기존의 공식을 copy parameter, pase relative.. 와 ch()을 이용해 붙이고 나면
점, 선으로 이뤄진,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시계 시스템이 만들어졌다. 여기에 모델링을 붙여보자.
일단, file 노드를 통해 후디니 모델링을 불러온다.
모델링이 원점으로 불러와지지 않았을 때
$CEX
-> 물체와 중심으로부터의 X 거리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,
(자매품 $CEZ $CEY)
transfrom 수치에 각각 -$CEX 등등을 사용해 원점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.
여기서 원래 가져왔던 controller의 수치들을 붙여넣어
기존의 매커니즘대로 움직이는 모델링으로 만들 수 있다.
다음으로는 시계의 똑딱거리는 모션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?
이를 배우기 위해 expression funcion에 대해 알아보았다.
---expression function---
floor()
-> 내림! 소수점 뒤의 숫자 떼버리는 기능
expression funtion의 다른 예시들
01. 1개의 input인 funciton들
sin()
cos()
ch()
rand()
floor()
fac()
round()
.
.
.
02. 2개의 input인 function들
pow(,) -> 4,2 넣으면 4의 2제곱을 넣을 수 있음.
srt(,)
distance(,)
length(,)
.
.
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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